천원짜리 변호사 몇부작 정보
SBS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는 14부작으로 이루어진 단 돈 천 원의 수임료를 받고 최고의 실력을 발휘하는 갓성비 변호사 천지훈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통쾌한 변호사의 시원시원한 해결 능력이 돋보이는 첫출발부터 인기를 받아 점점 높아지는 시청률에 시청자과 제작사 모두 웃음을 짓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천원짜리 변호사'는 2022년 9월 23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을 한 이래로 현재 3화까지 공개되었으며 1회는 8.1%, 2회의 시청률은 8.5%로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제작사는 스튜디어S로 30년 역사의 글로벌 드라마 스튜디오로 사내맞선, 원더우먼, 홍천기, 펜트하우스, 사의찬미, 수상한 파트너 등 쟁쟁한 드라마를 만들어온 곳입니다.
출연 배우로는 천지훈 역의 남궁민, 백마리 역의 김지은, 서민혁 역의 최대훈, 백현무 역의 이덕화, 사무장 역의 박진우, 나예진 역의 공민정, 오민아 역의 조연희, 서영준 역의 하성광 등이 있습니다. 제작진으로는 기획 이광순, 연출 김재현/신중훈, PD 서균, 극본 최수진/최창환입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웹툰 등장인물
빽 없어 서러운 의뢰인들을 위해 열심히 뛰는 든든한 빽이 되어줄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는 원작이 따로 없는 드라마입니다. 워낙에 재밌는 역할을 많이 맡았던 감초 배우들이 대거 등장함에 따라 웃음 코드가 가득해 보이다 보니 웹툰이 원작이 아닐까 의심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원작이 없는 드라마랍니다.
믿고 보는 배우에 당당히 자리잡은 남궁민 배우의 주연작이라서 이미 많은 분들의 입소문을 탄 드라마이지만 소개만 봐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수임료는 단 돈 천원일지라도 열정 가득한 천지훈 변호사의 사무실에는 그와 호흡을 맞추던 사무장과 새롭게 등장한 인턴 백마리 변호사의 조합이 팀워크가 돋보입니다. 웃음을 장전하고 보더라도 빵빵 터지는 장면들로 가득할 것 같은 올 하반기 기대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공개된 인물 관계도도 보여드립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재방송 (넷플릭스?)
재방송(다시보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SBS의 본 방송이 끝난 후 웨이브와 디즈니+ OTT를 통해서 언제든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넷플릭스 등에서는 소식이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공개된 OST로는 딘딘(DINDIN)의 '줄서'입니다. 레트로한 악기와 펑키한 리듬이 몸을 들썩이게 만들며 유쾌하고 신나는 분위기에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쿤타가 참여한 ;솔로몬'이 발매될 예정입니다. 작품의 몰입도를 올려줄 펑키하고 경쾌한 브라스와 기타리프가 매력적인 곡으로 알려졌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는 한 때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표절입니다. '동네변호사 조들호'와 표절 논란이 일었으며 현재 드라마의 원작 내용을 표절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김지은 누구인가
김지은은 2016년 데뷔한 HB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입니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 검은태양, 장르만 코미디, 타인은 지옥이다, 닥터 프리즈너, 러블리 호러블리 등 유명 작품들에 다수 출연한 경력이 있습니다. 얼굴을 제대로 알린 작품은 유제이 역을 맡았던 '검은태양'입니다.
탄탄한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 여배우이지만 주연으로 출연했던 작품들에서 다소 부족한 분량으로 그녀의 존재감이 두드러지는 작품은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 드라마에서는 조금 다를거라 예상됩니다.
김지은은 남궁민과 3번째로 작품을 같이 하게 되었습니다. 전작 '닥터 프리즈너'와 '검은태양'에서 호흡을 맞추고 이번 드라마까지 총 3번의 작품을 함께 합니다. 또한 박진우 배우도 검은태양에 출연했으며 이들은 1년여 만에 재회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드라마는 김지은의 배우 커리어에 있어서 첫 주연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궁민읜 원톱 드라마가 될 가능성도 있지만 김지은의 기준에서는 전작에 비해 분량이 현저히 많아졌을 거라 예상되며 그녀의 연기력을 확인할 수 있는 분기점이 될 거라 예상됩니다.
댓글